학점은행제/전공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학점은행제 피아쌤 2023. 10. 16. 19:44
SMALL

*이글은 위 카페와 협의 후 작성된 글입니다*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 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안녕하세요!

저는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과

졸업해서 화이트해커가된

이ㅇ현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어떻게

화이트해커 되는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려고 해요!

 

저는 고졸이였는데 IT계열

취업을 하고 싶어 했었어요

 

하지만 자격증과 경력이 없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죠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다가

비용도 적게 들고 기간도 빠르게

정보보호학과를 졸업할수 있는

제도를 발견했어요!

 

바로 학점은행제인데요!

학점은행제는 일반대학보다

 

1/5나 비용이 적게들고

기간도 1/2 단축해 졸업할수 있아서

망설힐 틈도 없이 바로 진행했답니다!

 

덕분에 빠르게 학위와 자격증까지

취득해서 취업에 성공했죠!

 

 
 
대표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 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제가 되고 싶었던 화이트해커

정보보안전문가라고 불리는데요!

 

정보보안전문가는

우리사회에서는 없어서는 안될

전문적인 직업이여서 연봉도 높고

취업률도 높아요

 

그래서 저처럼 많은 분들이

되기 위해서 학과를 졸업하고

자격증까지 준비하고 계신답니다!

 

화이트해커란

컴퓨터 프로그램과 시스템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해커의 침입과 바이러스 발생에 대비하여

보안 및 유지를 하는 직업이에요!

 

정보보안 분야 종사자 평균 소득

297만원으로 전체직업평균보다

55%이상이 높답니다!

 

그래서 저도 이 직업에

희망을 하는 이유중 하나였죠 ㅎㅎ

 

 
대표사진 삭제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 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 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화이트해커가 되기 위해서는

관련 전공으로 졸업해야 유리한데요!

 

그중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과는

관련 전공 과목도 많고

자격증은 어떤것을 취득해야하는지

잘 몰라서 어려웠는데

 

모든과정을 플래너 셀린쌤이 알려주시니

저는 그냥 따라오기만 하면 되서

수월하게 졸업을 했어요!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과

운영체제/데이터베이스/시스템관리/

C언어/네트워크프로그래밍 등

과목을 원하것으로 수강할수가 있어요

 

수월한 과목도 셀린쌤이

추천해줘서 바로 진행했답니다!

 

정보보호학과를 졸업하면

정보 보안 관련 전문 회사

기업 및 산업체의 정보 분야,

 

IT 정보 보안 회사, 정보 시스템 관련 회사,

기업 정보 보안 분야,

백신 및 정보 보안 기술 개발 회사 ,

 

이렇게 다양한 방면으로

취업이 가능해서 졸업만 한다면!

 

제가 원하는 곳으로 취업이

가능했답니다!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 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화이트해커 , 정보보안전문가가 되기 위한

학위와 자격증 까지 함께 취득할수 있는

방법은 학점은행제였는데요!

 

학점은행제란

교육부주관의 국가평생교육제도

고졸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활용이 가능했죠!

 

일반대학으로 정보보호학을 졸업하려면

한 학기당 300~500이라는

 

큰 비용이 들어서 부담이 됐었는데

학점은행제는 이의 1/5가량 절감하여

진행을 해서 매우 효율적이 였답니다!

 

또한!

오프라인 출석없이 집에서

온라인 100%로 가능하니

 

시간적 여유가 많이 생겨

자격증 공부도 같이 병행 했답니다!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 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2년제졸 전문학사

전공45학점 교양15학점 총80학점이상

이수해야 하구요

 

4년제졸 학사학위

전공60학점 교양30학점 총140학점이상

이수하면 학위취득이 가능해요!

 

2년제졸 전문학사를

1년이내로 취득이 가능하고

 

4년제졸 학사학위를

2년이내로 취득이 가능하니

 

빠른 기간내에 학위를 취득할수 있었어요!

 

정보보안전문가 되는법!

 

학점을 이수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수업이 있는데요!

 

수업은 물론 시험,과제 모든과정을

온라인 100%로 진행하기에

 

저는 물론이고 직장인분들이나

주부,군인 분들 까지도

어렵지 않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집에 있는 PC로 들을 때도 있었지만

카페에 가서 분위기 좋게

수업을 들을수도 있어서

 

일반대학보다 학점은행제를

선택 한것이 잘한 선택이다 라는걸

종종 느꼈었어요ㅎㅎ

 

중간에 멈춰서 나중에 듣고 싶으면

몰아서 들어도 되고

 

공부하고 싶은 부분은 또 들어도 되니

수업에 참여도가 더 높아지더라구요!

 

하지만 온라인 수업으로는

1학기에 24학점/1년에 42학점까지 밖에

취득하지 못해서

 

저는 학사학위를 2년보다

더빠르게 취득하고 싶어

다른 방법들을 찾아보았어요!

 

정보보안전문가 되는법

 

찾아보니 자격증/독학사/전적대학점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자격증>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학점으로 인정이 되서

기간과 비용을 단축할수 있어서

 

정보보호학 관련 자격증을

셀린쌤에게 추천 받아 취득했답니다!

 

이렇게!

온라인수업과 자격증을 병행하여

진행하여서 취업에도 유리했어서

선택을 잘한것같아요~!

 

<독학사>

독학사에 대해서 잘 몰랐었는데

학점은행제와 같은 교육부주관

학점취득 제도라고 하더라구요!

 

1~4단계의 시험으로

합격한 과목은 학점으로 인정받아서

자격증과 마찬가지로

기간과 비용이 단축이 가능하답니다!

 

<전적대학점>

마지막으로 전적대학점은

대학교 자퇴/중퇴/제적시

이미 이수한 학점이 있다면

 

학점은행제로 끌어와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저는 고졸이였기 때문에

사용할 학점이 없었지만

 

만약 이미 이수한 학점이 있다면

버리지 않고 활용이 가능하니

 

셀린쌤에게 문의 후 학점

확인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정보보안전문가되는법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자격증 목록>

 

데이터아키텍쳐전문가/컴퓨터시스템응용기술사

전작계산기기사/전자계산기조직응용기사

전자계산조직응용기술사/정보관리기술사/

 

정보보안기사/정보보안산업기사/

정보보호전문가1급,2급/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학점은행제는 이렇게

정보보호학 전공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여

 

학점 이수를 하여

학위취득기간을 단축 시킬수 있죠!

 

저는 이중에서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여 학점취득과 스펙업도 시켰답니다~!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으로 학위취득 정보보안전문가까지!

 

이렇게

자격증 취득과 온라인강의등을

조건에 맞게 진행하기 위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학습플랜

설계 받는 것이 좋은데요!

 

저는 셀린쌤의 위와같은

플랜으로 진행을 하였어요~!ㅎㅎ

 

셀린쌤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학위취득을

제 상황에 맞게 플랜을 설계해주셔서

 

그대로 진행만 하면 되어서

수월하게 졸업을 했답니다~!

 

학습설계를 통해서

원하시는 기간내로 학위취득

가능하기에 꼭 받아보심이 좋아요 ㅎㅎ

 

저는 고졸이기 때문에 학사학위

전공60학점 교양30학점

총140학점이상을 채워야해서

 

학위취득조건에 맞게 비용없이

플랜을 받은후 진행을 했답니다!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으로 학위취득 정보보안전문가까지!

 

지금까지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으로

졸업하여 화이트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렸는데요!

 

셀린쌤에게 상담을 받은 이유가

실시간 상담으로 언제나

빠르게 답변을 주셔서

 

제가 기다리지 않아도 답변이

바로바로와서 진행이 수월하게 되었어요!

 

또한

저만 관리 하시는 것처럼

학습자들을 1:1로 체계적으로 관리해주셔서

 

시험 기간이나 과제 제출 기간

톡으로 안내도 도와주셔서

제가 까먹고 있었는데

놓치지 않고 제출할수 있었어요

 

만약에 혼자 진행했더라면

과제 제출을 못해서

과락이나 누락이 될뻔했답니다..

 

그래서!

전문적인 플래너와 함께

진행을 해야되는 것 같아요!

 

또한

교육부정식인가받은 셀린쌤

비용없이 전 과정 상담을 도와주셔서

부담없이 진행이 가능했어요

 

혹시나

학점은행제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정보보호학을 졸업해서

정보보안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플래너 셀린쌤에게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답변 해주실거에요!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으로 학위취득 정보보안전문가까지!

 

▲배너 클릭시 상담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학습플래너 셀린쌤은

교육부정식인가받은 플래너로서

 

학습자들을 1:1로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상황에 맞게 고려한 플랜을 설계해드리며

 

실시간 상담으로 언제나

빠른답장 도와드리고 있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학위취득을 하고 싶다면 언제든지

문의 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도와드릴게요!

정보보안전문가 되는법

 

 
00:29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대표

동영상 설명을 입력하세요.

 

-학점은행제 정보보호학 화이트해커 되는법 정보보안전문가까지!-

LIST